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는 시민 건강증진과 걷기 실천을 위해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운영하고 있으며 워크온 이벤트를 실시한다.

지난 2017년부터 만보기 기능을 동반한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도입해 운영 중이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외부활동이 저하된 시민들의 신체 활동을 향상시키기 위해 '워크온'을 통해 다양한 챌린지를 진행하고 있다.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통해 시민들은 자신의 걸음 수를 측정하고 휴대폰에 저장된 지인의 걸음 수도 확인할 수 있다. 또 걷기 챌린지를 통해 일정 걸음수를 모아 선물을 받을 수 있으며, 기부 챌린지를 통해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다.

그 외에도 어플 '걷기 좋은 길'을 통해 지역 곳곳에 숨겨진 걷기 명소를 확인할 수 있으며, 커뮤니티를 통해 걷기를 좋아하는 다양한 시민과 소통할 수 있다.

포항 북구보건소는 코로나19로 위축된 시민들의 걷기 활성화와 활력을 주기 위해 코로나가 소강국면에 접어든 6월부터 걷기·기부 챌린지를 진행했으며 추가 챌린지를 계획하고 있다.

포항시에서 진행하는 챌린지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구글 플레이' 또는 '앱 스토어'에서 워크온 앱을 설치한 후 '포항시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하면 된다.

추후 챌린지 진행시 알림을 통해 확인하고 챌린지 페이지 화면에서 '예약하기' 또는 '참여하기'를 선택한 후 스마트폰을 가지고 걸으면 된다. 

이은옥 북구보건소 건강관리과장은 "워크온을 통해 다른 시민들과 함께 또 따로 걷기 운동하여 코로나19로 위축된 생활에 조금이나마 활기를 찾을 수 있길 바란다"며 "포항시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하지 않을 시 포항시에서 진행하는 챌린지에 참여할 수 없기에 커뮤니티에 가입해 다양한 혜택을 누리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한우기자 hwlee9919@

 

☞ 울산신문 유튜브 구독하기 ▶ https://vo.la/ut4n
☞ 울산신문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vo.la/xLJA
☞ 울산신문 페이스북 구독하기 ▶ https://vo.la/yUp4
☞ 울산신문 인스타그램 구독하기 ▷ https://vo.la/3jIX
☞ 울산신문 트위터 구독하기 ▶ https://vo.la/1ubY
☞ 울산신문 블로그 구독하기 ▷ https://vo.la/KzpI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