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 울주군은 13일 오후 2시 군청 7층 이화홀에서 이선호 울주군수, 정광석 옹기축제추진위원장, 위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제3차 울산옹기축제 추진위원회를 개최했다. 울주군 제공
울산 울주군은 13일 오후 2시 군청 7층 이화홀에서 이선호 울주군수, 정광석 옹기축제추진위원장, 위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제3차 울산옹기축제 추진위원회를 개최했다. 울주군 제공

울산 울산옹기축제가 11월 6일부터 15일까지 열흘간 개최된다.
 
특히 축제 개최 20주년을 맞이하는 이번 울산옹기축제는 온라인·비대면 중심의 대표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체험과 전시, 참여 프로그램 또한 온라인 플랫폼을 적용해 대폭적인 축제의 체질 개선에 나선다.
 
울주군은 13일 군청 7층 이화홀에서 이선호 울주군수, 정광석 옹기축제추진위원장, 위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제3차 울산옹기축제 추진위원회를 열었다. 
 
이선호 군수는 “위기가 곧 기회라는 말처럼 코로나 상황을 슬기롭게 헤쳐 나간다면 전국에서도 두각을 나타내는 새로운 형태의 축제로 우뚝 설 수 있을 것"이라며 “축제의 위상을 새롭게 하는 동시에 방역 대책도 꼼꼼하게 체크해 안전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라고 말했다. 
 
추진위원회는 이번 축제 주제를'옹기축제 20년, 과거·현재·미래'로 설정하고 △옹기의 가치 재조명 △집으로 찾아가는 옹기 △감성옹기 인생샷 △옹기의 색다른 경험 등을 기본방향으로 설정했다.
 
코로나 상황에 맞게 언택트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기획 운영할 계획이다.
 
옹기마을 내 폐공장을 활용해 옹기축제 20주년 특별 주제관을 설치해 현장과 영상으로 관람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옹기흙과 도구키트를 사전 신청한 2020명에게 배송해 옹기만들기 챌린지 이벤트도 개최할 계획이다.
 
또한 유튜버를 활용해 옹기와 발효음식을 활용한 각종 이벤트와 현장 중계로 SNS를 통한 국민 참여를 활성화 할 예정이다.
 
이밖에 관광지 곳곳에 감성옹기 포토존, 토우와 가을꽃을 활용한 각종 포토존 조성으로 옹기축제 20주년을 기념하고 홍보한다. 
 
울주군 관계자는 “이번 추진위원회 결과를 바탕으로 방역 대책을 철저하게 수립해 안전하게 축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강은정기자 uskej@

☞ 울산신문 유튜브 구독하기 ▶ https://vo.la/ut4n
☞ 울산신문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vo.la/xLJA
☞ 울산신문 페이스북 구독하기 ▶ https://vo.la/yUp4
☞ 울산신문 인스타그램 구독하기 ▷ https://vo.la/3jIX
☞ 울산신문 트위터 구독하기 ▶ https://vo.la/1ubY
☞ 울산신문 블로그 구독하기 ▷ https://vo.la/KzpI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