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태완 중구청장과 명일식 중구체육회장 등 40여명은 지난 14일 최근 폭우로 대규모 피해를 입은 전남 구례군 구례읍 구례5일장을 찾아 수해 복구에 힘을 보탰다. 중구 제공
박태완 중구청장과 명일식 중구체육회장 등 40여명은 지난 14일 최근 폭우로 대규모 피해를 입은 전남 구례군 구례읍 구례5일장을 찾아 수해 복구에 힘을 보탰다. 중구 제공

울산 중구가 최근 폭우로 대규모 피해를 입은 전남 구례군을 찾아 수해복구에 힘을 보탰다.
 
박태완 중구청장과 명일식 중구체육회장 등 40여명은 지난 14일 오전 장화와 장갑을 착용하고, 빗자루와 갈고리 등 다양한 복구 장비를 양손에 든 채 전남 구례군 구례읍 구례5일장을 찾았다.
 
이날 이들이 방문한 전남 구례군은 지난 7~8일 이틀간의 집중호우로 최악의 물난리를 겪었다.
 
당시 기록적인 폭우와 섬진강 범람 등으로 인해 전남 구례는 전체 1만3,000여가구 가운데 9% 수준인 1,165가구가 침수돼 이재민 1,318명이 발생했다.
 
또 농경지 421ha가 침수됐고, 가축 3,650마리가 피해를 입었으며, 전통시장 157개 점포와 상하수도사업소 등 공공시설 67개소가 침수되는 등 잠정 피해액만 1,268억원에 이르는 것으로 집계될 만큼 막대한 타격을 입었다.
 
지난 2016년 태풍 차바로 수해 피해의 처참함을 겪어 봤던 울산 중구는 이 같은 소식을 접하자 긴급하게 회의를 갖고, 피해복구에 동참하기로 결정했다.
 
수해복구 참여자들은 무더위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속에서도 마스크를 쓴 채 묵묵히 맡은 복구 작업을 벌이며 구례군민들의 삶이 하루 빨리 원상복귀 될 수 있도록 도왔다.
 
아울러 박태완 중구청장이 대표로 나서 중구 직원들의 끝전을 모은 우수리 기금 가운데 100만원 상당으로 식품꾸러미를 마련해 이재민들에게 전달했다.
 
명일식 중구체육회장은 “현장에 와보니 몇 일간 전국 각지에서 온 온정의 손길로 생각보다 많은 복구가 된 것 같다"며 “하지만 아직 주민들 가까이는 도움이 많이 필요한 만큼, 적극적으로 수해 복구에 참여했다"고 전했다.
 
박태완 중구청장은 “과거 태풍으로 인한 수해로부터 대규모 피해를 겪었던 만큼, 그 아픔이 어떨지 누구보다 통감해 동병상련(同病相憐)의 마음으로 복구에 참여했다"면서 “수재민 모두가 어렵고 힘든 상황이겠지만 절대 용기와 희망을 잃지 않길 바라고, 우리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해 도움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홍래기자 starwars0607@

☞ 울산신문 유튜브 구독하기 ▶ https://vo.la/ut4n
☞ 울산신문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vo.la/xLJA
☞ 울산신문 페이스북 구독하기 ▶ https://vo.la/yUp4
☞ 울산신문 인스타그램 구독하기 ▷ https://vo.la/3jIX
☞ 울산신문 트위터 구독하기 ▶ https://vo.la/1ubY
☞ 울산신문 블로그 구독하기 ▷ https://vo.la/KzpI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