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0회 울산광역시 공공디자인 공모전 대상 작품.
제10회 울산광역시 공공디자인 공모전 대상 작품.

울산시는 '제10회 울산광역시 공공디자인 공모전'에서 장우성 씨가 출품한 '대나무 숲(foret de bambous)'이 대상으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제2호 국가정원으로 지정된 '태화강 국가정원'의 공공성과 심미성이 높은 공공 디자인을 발굴하기 위해 '국민과 함께 만드는 태화강 국가정원'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공모 접수 결과, 서울, 경기, 강원, 영·호남 등 전국에서 총 142작품이 출품돼 태화강 국가정원의 공공디자인에 대한 높은 관심을 실감할 수 있었다.
 
울산시는 지난 11일과 19일 양일간 142개 응모작에 대한 심사를 거쳐 대상 1점, 금상 2점, 은상 2점, 동상 3점 등 총 38개의 입상작을 선정했다.
 
대상인 '대나무 숲(foret de bambous)'은 태화강 국가정원을 대표하는 대나무를 활용해 간결한 디자인이 돋보이고, 시선과 빛의 방향에 따라 다양하게 연출되는 백리대숲의 이미지를 잘 표현한 작품으로 평가받았다.
 

심사위원들은 "이번 공모전에서 환경 디자인의 경향에 부합하고 태화강 국가정원에 대한 상징성을 고려한 수준 높은 작품이 많이 출품돼 우열을 가리기가 힘들었다"라고 평가했다.
 
울산시 관계자는 "전국에서 다양한 아이디어를 가진 작품이 많이 응모 되어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입상작품을 태화강 국가정원에 설치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입상작 전시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축소하고 온라인 비대면 전시방법으로 전환해 운영될 예정이다. 최성환기자 csh9959@

☞ 울산신문 유튜브 구독하기 ▶ https://vo.la/ut4n
☞ 울산신문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vo.la/xLJA
☞ 울산신문 페이스북 구독하기 ▶ https://vo.la/yUp4
☞ 울산신문 인스타그램 구독하기 ▷ https://vo.la/3jIX
☞ 울산신문 트위터 구독하기 ▶ https://vo.la/1ubY
☞ 울산신문 블로그 구독하기 ▷ https://vo.la/KzpI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