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는 15일 더불어민주당이 오는 18일 4차 추가경정예산(추경)안 처리 계획을 세운데 대해 "내일 모레 통과시키자는 말은 눈감고 그냥 하겠다는 것"이라며 반대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추경은 상임위 예비심사와 예결위 심사를 거쳐서 통과되는데 이제 1~2개 상임위에 심사가 시작된 상황"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
그는 "일부러 늦출 이유는 없지만 보지도 않고 그냥 통과시키는 일은 없을 것"이라며 "전액 빚을 내서 하는 예산을 국민들을 대신해 꼼꼼히 들여다봐야 한다"고 강조했다.

주 원내대표는 민주당이 통신비 2만원 일괄 지급 대책을 철회해도 "18일 처리는 물리적으로 불가능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통신비 지급에 1조원 가까운 예산이 들어가는데 효과있게 쓰고 쓰이는 목적이 분명하지 않다"며 "독감 백신으로 3,000만명분이 확보돼 있고 3차 추경까지 무료로 하겠다는 것이 1,900만명이고, 나머지 1100만명은 돈을 주고 맞아야 하는데 이런거라도 구입해서 소위 취약계층에게 하는 것이 맞다고 본다"고 말했다.

아울러 "(통신비 지급은) 이재명 경기지사나 김경수 경남지사도 동의하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고 정의당도 반대한다"며 "통과 시켜도 문제다. 빚내서 하는데 효과적으로 써야하지 않겠나"라고 덧붙였다.  서울=조원호기자 gemofday1004@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