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비대면 30% 할인 행사
울산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비대면 30% 할인 행사
  • 최성환 기자
  • 2020.09.20 19:03
  •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맞이 E-카달로그 특판전' 개최
내달 10일까지 31개 기업 120개 상품

울산시는 다음달 10일까지 사회적경제기업 비대면 판로 지원을 위한 '추석맞이 E-카달로그 특판전'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판촉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오프라인 판로가 막히면서 영업에 상당한 타격을 받고 있는 울산 사회적경제기업과 경기 침체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울산시민을 응원하고자 할인 이벤트로 기획됐다.

울산시는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을 30% 할인된 가격에 무료 배송을 지원한다.

행사 제품은 추석 선물로 적합한 상품 위주로 31개 사회적경제기업의 우수한 제품 120여 개를 사전 공모와 심사를 통해 선정했고, E-카달로그를 제작해 전국적으로 홍보와 판매를 실시한다.

판매는 기존 직거래장터나 박람회 등의 대면 방식이 아닌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적합한 비대면(언택트)으로 진행되며, 선착순으로 예산 소진 시까지 실시될 예정이다.

울산시는 이번 행사로 사회적경제기업들에게는 제품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홍보하고 판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시민들은 우수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을 평상시보다 30% 할인된 가격에 안전하게 구입할 수 있다고 전했다.

상품 주문은 오는 10월 10일까지 (사회적협동조합)울산사회적경제지원센터 누리집(http://www.sescoop.or.kr/)에서 '상품주문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메일(ulsan@sescoop.or.kr)로 접수하거나 전화(070-8656-8272~3)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결제 방법은 울산페이, 계좌이체, 카드 결제 모두 가능하다.

울산시 관계자는 "울산 사회적경제기업의 인지도를 높이고 매출을 올려 어려워진 지역 경제를 활성화 시키고, 경영활동이 어려워진 사회적경제기업이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8월말 현재 울산시에는 (예비)사회적 기업 158개, (예비)마을기업 49개, (사회적)협동조합 330개로 총 537개의 사회적경제기업이 활동하고 있다.  최성환기자 csh995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울산신문은 여러분의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그러나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침해.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댓글. 도배성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은 삭제 될수도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