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의회 안수일 부의장은 23일 '울산시 대상포진 예방접종 지원 조례안'에 관한 의견청취를 위한 간담회를 실시했다.
울산시의회 안수일 부의장은 23일 '울산시 대상포진 예방접종 지원 조례안'에 관한 의견청취를 위한 간담회를 실시했다.

울산지역 노인들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건강 불평등 해소를 통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울산시의회에서 대상포진 예방접종 지원 입법화를 추진한다.

울산시의회 안수일 부의장은 23일 '울산시 대상포진 예방접종 지원 조례안'에 관한 의견청취의 장을 갖고, 주민자치위원장,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담당 등 관계자, 시청 담당부서와 지원 대상과 지원 시기, 지원 절차 및 방법 등에 대해 논의했다.

안 부의장 대표발의의 이 조례안은 관내 거주하는 65세 이상 취약계층 노인의 대상포진 예방접종 비용 지원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해 질병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건강증진 도모 및 안전한 노후 생활 제공 차원에서 마련된다. 10월 임시회 상정을 계획중이다.

이 자리에서 "노년기에 발병률이 높은 대상포진으로 기초생활수급자는 질병예방에 취약할 수밖에 없다. 경제적 부담 감소로 건강한 노후를 위해 지속 지원을 희망한다"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수급자의 대상포진 예방접종 지원에 관한 단계별 계획 수립 등 점차적으로 시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등의 의견이 제시됐다.
안 부의장은 "노인에게 대상포진 예방접종 비용을 지원하면 질병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줄일 수 있다"며 "조례안을 통해 지원 사업이 원활하게 시행될 수 있도록 관계부서에서는 대상자 등과 지속적으로 소통해 지원시기, 지원방법, 홍보 등에 힘써 달라"고 했다. 김미영기자 lalala4090@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