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주군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여파로 사회적 활동이 위축된 가운데 결혼식을 망설이는 예비부부를 돕기 위해  지난 26일 울주군청 군민광장에서 야외 예식공간 제공과 다양한 웨딩패키지 서비스를 지원하는 작은 결혼식이 열었다. 울주군 제공
울주군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여파로 사회적 활동이 위축된 가운데 결혼식을 망설이는 예비부부를 돕기 위해 지난 26일 울주군청 군민광장에서 야외 예식공간 제공과 다양한 웨딩패키지 서비스를 지원하는 작은 결혼식을 열었다. 울주군 제공

울산 울주군청 광장에서 작은 결혼식이 열렸다.

울산 울주군은 지난 26일 예비부부 결혼비용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진행하고 있는 작은결혼식이 두번째로 열렸다고 27일 밝혔다.

범서읍에 사는 예비 신혼부부는 "코로나19 확산으로 결혼 준비에 어려움을 겪던 중 울주군에서 지원하는 야외 결혼식이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할 수 있는 결혼식이 될거라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울주군에서 열린 작은결혼식은 지난 6월 이후 이번이 두번째다.

울주군은 작은결혼식을 올리는 예비부부들에게 무료대관하고, 200만원 이내의 예식장 꾸밈와 예복, 헤어, 부케 등으로 구성된 웨딩패키지를 제공한다. 예비부부교육도 지원한다.

울주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결혼식 준비에 고민이 많았던 신혼부부에게 일생에 가장 행복한 날이 되길 바란다"라며 "작은 결혼식을 통해 고비용 혼례 문화를 개선하고 참된 의미의 결혼 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은정기자 uskej@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