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철호 울산시장이 28일 시장 집무실에서 신임 김지태 울산문화예술회관장에게 임용장을 수여하고 있다. 울산시 제공
송철호 울산시장이 28일 시장 집무실에서 신임 김지태 울산문화예술회관장에게 임용장을 수여하고 있다. 울산시 제공

울산시는 신임 문화예술회관장에 김지태 전 울산 중구 부구청장을 10월 1일자로 임명한다고 28일 밝혔다. 문화예술회관장은 4급 상당의 개방형직위다.
 
신임 김 관장은 1986년 3월 정보통신부 공채 7급으로 공직생활을 시작해 경상남도, 울주군, 울산광역시 등에서 근무했다.
 
그는 또 2018년 9월 지방부이사관(3급)으로 승진한 후 울산광역시 행정지원국장, 울주군 부군수, 중구 부구청장 등을 역임했고, 지난 7월 1일부터 공로연수 파견 중에 이번 문화예술회관장 신규 공채에 응시했다.
 
신임 김 관장은 울주군과 중구에서의 부단체장 경험을 바탕으로 코로나19로 위기에 처한 문화예술인들을 지원하고, 그들의 대표적 활동 공간인 문화예술회관을 활성화 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과 지원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신임 김지태 관장이 풍부한 행정경험을 바탕으로 시립예술단 운영, 공연 및 전시예술 활성화 등 산적해 있는 현안 사업들을 원활히 수행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는 신임 울산박물관장 채용 절차도 진행 중이며, 10월 중에 신규 임용을 추진할 예정이다. 최성환기자 csh9959@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