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고성능 레이싱카 아반떼 N TCR 연말 출시
현대차, 고성능 레이싱카 아반떼 N TCR 연말 출시
  • 하주화 기자
  • 2020.09.28 19:32
  • 0
  • 온라인기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中 베이징 국제모터쇼서 신차 첫선
현대자동차가 지난 26일 열린 '2020 베이징 국제모터쇼'에서 고성능 레이싱카인 '아반떼 N TCR'을 처음으로 공개했다. 현대차 제공
현대자동차가 지난 26일 열린 '2020 베이징 국제모터쇼'에서 고성능 레이싱카인 '아반떼 N TCR'을 처음으로 공개했다. 현대차 제공

현대자동차가 지난 26일 열린 '2020 베이징 국제모터쇼'에서 고성능 레이싱카인 '아반떼 N TCR'을 처음으로 공개했다. 

28일 현대차에 따르면 아반떼(현지명 엘란트라) N TCR은 'i30 N TCR'과 '벨로스터 N TCR'에 이은 세 번째 TCR(투어링카 레이스) 모델이다.

아반떼 N TCR은 2.0ℓ 터보 엔진을 장착해 최고출력 380마력의 성능을 내는 전륜 구동 경주 전용 차량으로, 일반 도로에서는 주행이 불가능하다. 아반떼 N TCR은 모터스포츠 대회에 참가하는 레이싱팀을 주 고객층으로 올해 말부터 판매될 예정이다.

현대차는 2018 월드 투어링카 컵(WTCR) 챔피언인 가브리엘 타퀴니와 함께 지난 6월부터 3개월간 유럽 전역에서 5,000㎞ 이상의 시험 주행을 했다.

가브리엘 타퀴니는 "아반떼 N TCR 주행 시 큰 차체가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핸들링이 좋아 레이싱에서 우수한 성적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안드레아 아다모 현대 모터스포츠팀 감독은 "레이싱 전문 엔지니어와 디자이너의 협업으로 탁월한 주행 성능을 확보해 기존 TCR모델처럼 성공을 이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는 아반떼 N TCR의 기술력을 적용한 아반떼 N도 내년에 출시할 계획이다. 하주화기자 jhh040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울산신문은 여러분의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그러나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침해.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댓글. 도배성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은 삭제 될수도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