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치매안심센터, 치매 배회 환자 실종예방 모의훈련
남구 치매안심센터, 치매 배회 환자 실종예방 모의훈련
  • 정혜원 기자
  • 2020.09.28 19:52
  • 0
  • 온라인기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 남구 치매안심센터가 2020년 치매극복 주간을 맞아 28일 삼호동 치매안심마을에서 '치매 배회 환자실종예방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남구청 제공
울산 남구 치매안심센터가 2020년 치매극복 주간을 맞아 28일 삼호동 치매안심마을에서 '치매 배회 환자실종예방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남구 제공

울산 남구 치매안심센터가 2020년 치매극복 주간을 맞아 28일 삼호동 치매안심마을에서 '치매 배회 환자실종예방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치매 배회 환자실종예방 모의훈련은 가상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다양한 상황을 설정해 무거지구대, 무거119안전센터 등 유관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배회하는 치매환자 대응요령 숙지 및 기관별 대응체계를 점검했다.

코로나19에 대응해 소규모 훈련으로 진행됐으며, 주요 훈련 내용으로는 △(발견) 배회하는 치매 어르신을 발견, △(신고) 119 및 112 신고·출동 △(확인) 어르신 상태 파악 및 인식표 확인 후 센터 등록 확인, △(종료) 가족 연계 순으로 이뤄졌다.

또 남구 치매안심센터는 '치매 배회 환자 실종예방 모의훈련'영상을 제작하여 남구 치매안심센터 블로그 및 SNS(카카오톡 채널, 페이스북 등)에 게시할 예정이다.

박혜경 남구보건소장은 "이번 모의훈련을 통해 기관별 대응체계를 점검하고 배회하는 치매환자 대응역량을 강화시켜 치매 환자가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마을을 조성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혜원기자 usjhw@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울산신문은 여러분의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그러나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침해.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댓글. 도배성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은 삭제 될수도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