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도서관 3기 인문학 아카데미 운영
울산도서관이 제15회 인문주간을 맞아 오는 30일부터 12월 9일까지 '3기 인문학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이번 인문학 아카데미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온라인 플랫폼 '줌(ZOOM)'을 이용한 실시간 비대면 강의와 현장 대면 강의로 나눠 진행한다.
강좌는 울산 애(愛), 문학, 미술, 신화, 철학 등 다양한 분야를 다루는 6개로 구성했다.

'울산 애(愛) 인문학 강좌'는 가운문화유산연구원 이철영 원장과 함께 '문화유산으로 보는 울산의 역사'라는 주제로 삼호교, 영축사지를 통해 울산의 다리, 사찰건축에 대해 알아본다.

수강을 희망하는 시민은 23일부터 울산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남구 구립도서관 학생·성인 독서문화프로그램
남구 구립도서관(도산·신복·옥현어린이)은 24일부터 12월 31일까지 유아, 초등학생 및 성인을 대상으로 2020년 하반기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도산도서관은 성인 대상 △다시 시작하자, 초보 영어! △스토리텔링 한국근현대사, 초등학생 대상 △어린이를 위한 캘리그라피 △떠나자! 세계역사여행! 등 10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신복도서관은 성인 대상 △알쓸신경: 알아두면 쓸데 있는 신비한 경제사전 △여행을 그리는 어반스케치, 초등학생 대상 △책 속으로 떠나는 세계 여행 △책과 함께 하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등 11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옥현어린이도서관은 성인 대상 △꽃그림과 캘리그라피, 유아 대상 △키즈 톡톡 스토리, 초등학생 대상 △익사이팅 어린이 영어 등 10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북구 염포양정도서관 온라인 동화창작 수강생 모집
북구 염포양정도서관이 신현수 작가의 동화 창작 교실 온라인 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강좌는 내 아이를 위한 동화를 써보고 싶은 학부모나 동화작가를 지망하는 일반인을 위해 현역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신현수 작가에게 단편동화 창작 이론과 실기 지도를 직접 배워볼 수 있는 기회다.

강좌는 11월 5일부터 12월 24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줌 프로그램을 활용한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강좌 신청은 북구 구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강현주기자 uskhj@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