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지도부와 울산시가 내달 초 내년도 국가예산 증액과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한자리에서 머리를 맞댄다. 국민의힘 지도부가 울산시 현안을 직접 챙기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다만 단독이 아닌 부산과 경남 권역별로 열린다는 점에서 한계는 분명하다.

국민의힘 정책위원회가 국정감사 직후인 오는 26일부터 충청권(대전·세종·충북·충남)을 시작으로, 전국 6개 권역 지자체를 방문해 '시·도 예산정책협의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지난 23일 밝혔다. 부산·울산·경남 예산정책협의회는 내달 5일 오후 1시 30분 부터 4시 55분까지 부산시청에서 개최된다.

중앙당에서는 주호영 원내대표 원내대표를 비롯해 이종배 정책위의장, 추경호 예결위 간사, 당 소속 예결위원들 참석하고, 지역에서는 송철호 울산시장을 비롯한 예산 실무팀과 시당에서는 서범수 울산시당위원장을 비롯해 김기현 의원, 이채익 의원, 권명호 의원, 박성민 의원 등 울산 정치권이 총 출동한다.

협의회에서는 지역 현안 및 예산 관련 건의사항을 수렴하고 정기국회 예산심의와 법안심사에 반영할 계획이다. 울산시가 예산증액을 요청할 사업은 고성능·다목적 소방정 도입, 울산 게놈서비스산업 규제자유특구 사업, 수소전기차 안전인증센터 구축, 자율주행 개인비행체(PAV) 핵심부품 실용화 플랫폼 구축, 청량~옥동 국도건설, 울산석유화학단지 통합 파이프랙 구축, 울주 강소연구개발특구 지원 등 21개 사업으로 알려졌다.

앞으로도 국민의힘 정책위원회는 '국민속으로, 민생속으로, 현장속으로' 들어가는 '국민의힘 민생정책발굴단 K-투어'를 통해, 국민의 목소리를 듣고 생활밀착형 민생 정책을 적극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그러나 이번 협의회는 단독이 아닌 권역별로 열리게 되면서 실질적인 효과에 대해서는 의문이 제기된다. 예정된 정책협의회 회의 시간은 모두발언을 제외하고는 3시간 채 되지 않는다. 서울=조원호기자 gemofday1004@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