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북도는 행복한맘만들기 경북본부와 함께 도내 미취학아동과 아빠 90팀을 대상으로 24일부터 오는 11월 20일까지 '슈퍼맨 아빠교실'을 운영한다.

'슈퍼맨 아빠교실'은 육아와 가사에 소극적인 아빠들이 공동육아에 관심을 가지고 아이와 유대를 강화해 저출생극복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추진된다.

지난 8일부터 행복한맘만들기 포항·경주·울릉·성주 4개 지부에서 도내 주소를 둔 어린이집 및 유치원을 대상으로 참가신청을 받은 결과 참가자 90팀이 신청했다. 

슈퍼맨 아빠교실 운영은 24일 성주지부(20팀), 포항지부(20팀), 31일 경주지부(20팀), 11월 2일부터 20일까지 울릉지부(30팀)에서 각각 개최하며, 부모교육, 아빠요리교실, 아빠-자녀 교감프로그램 등을 진행한다.

지난 24일 성주군 무궁화 어린이집과 포항시 봉좌마을에서 첫'슈퍼맨 아빠교실'을 개최했다.

성주군 무궁화 어린이집에서는 △부모교육-아이와 눈높이 맞추기 △아빠와 함께 피크닉 도시락 만들기 △둠치타 음악놀이 △목공놀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또 포항시 봉좌마을에서는 △창의전래놀이 △아빠와 함께하는 칼국수 만들기 △천연염색 손수건 체험 △트랙터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으며, 참여하는 내내 웃음이 끊이지 않았다.

행사 마지막에 참가자들의 소감을 들어보는 시간에 성주군에서 참여한 아빠 김 모(35) 씨는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의 생각을 알 수 있었다며 가정에서 아빠의 역할을 다시 한번 되돌아보고 가족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오는 31일에는 경주 사랑나무어린이집에서 △행복한 아이를 만드는 공감 대화법 △아빠와 함께하는 햄버거 만들기 △아빠와 함께하는 미니 운동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울릉도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11월 2일부터 20일까지 각 가정에서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육아 및 가사에서 아버지 역할의 중요성에 대한 강의 △아이와 아빠가 함께하는 모래놀이 체험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경북도는 '같이하는 함께 육아, 가치 있는 행복육아'로의 공동육아에 관한 사회인식 개선을 위해 △경북 100인의 아빠단 △출산장려 창작극 지원 사업 △예비부모와 함께하는 임신·출산 아카데미 사업도 함께 추진하고 있다.

유정근 인구정책과장은 "슈퍼맨 아빠교실을 통해 남성의 육아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자녀와 아빠 유대를 강화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부모교육의 사각지대 해소와 양성평등 양육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정책들을 발굴하여 아이낳고 키우기 좋은 경북을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한우기자 hwlee9919!@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