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銀, 언택트 해양정화 활동
경남銀, 언택트 해양정화 활동
  • 하주화 기자
  • 2020.10.25 19:37
  •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직원·가족 주말 쓰레기 수거 봉사
BNK경남은행은 24일과 25일 이틀에 걸쳐 일산해수욕장 등 울산과 경남지역에서 '언택트 사회공헌사업 '비치코밍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BNK경남은행은 24일과 25일 이틀에 걸쳐 일산해수욕장 등 울산과 경남지역에서 '언택트 사회공헌사업 '비치코밍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BNK경남은행은 24일과 25일 이틀에 걸쳐 울산과 경남지역에서 '언택트 사회공헌사업 '비치코밍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미세 플라스틱을 찾아라'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비치코밍(Beachcombingㆍ해변을 빗질하듯이 해양 쓰레기를 주워 모으는 해양 정화 활동) 봉사활동에는 사내 인트라넷을 통해 자발적으로 신청한 임직원과 가족 50여명이 참여했다.

임직원과 가족들은 일산해수욕장 등 지역 주요 해안가를 찾아 플라스틱 등 각종 쓰레기를 수거했다.
봉사활동이 끝난 뒤에는 수거한 쓰레기 더미에서 분류한 미세 플라스틱 사진과 봉사활동 참여 사진을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개인 SNS에 등재했다.

권보람 영업부 대리는 "플라스틱 이용이 늘어나면서 바다로 흘러간 플라스틱이 분해되지 않고 수 십 년간 떠다니거나 외국의 경우 한반도보다 더 큰 면적의 플라스틱 쓰레기 섬이 발견되는 등 전 세계에 심각한 부작용이 발생하고 있다. 비치코밍 봉사활동을 통해 우리가 사는 지구를 살리기 위한 고민과 생각을 실천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또 다른 실천으로 플라스틱 사용도 줄여볼 요량이다"고 말했다. 하주화기자 jhh040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울산신문은 여러분의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그러나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침해.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댓글. 도배성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은 삭제 될수도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