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범수 국회의원 (울산 울주군)

국회 행정안전위원회(행안위) 소관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위원 후보 노정희 대법관의 인사청문회를 앞두고 그의 배우자가 운영하는 가평의 요양병원이 불법으로 무단형질변경을 통해 주차장을 조성한 것이 드러났다.

27일 행안위 소속 국민의힘 서범수 의원(울산 울주군·사진)에 따르면, 노 후보 배우자가 운영하는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의 요양병원은 올해 초 주차장을 새롭게 조성했는데, 해당기관인 가평군청에 주차장 조성에 따르는 각종 인허가를 전혀 신청하지 않고 임야를 무단으로 형질변경 한 것으로 밝혀졌다.

그 요양병원은 지난 2018년 경 노 후보의 대법관 인사청문회 당시에도 논란이 됐다.
임대한 건물 중 일부가 불법건축물이 있다는 것을 알고도 임대차계약을 하는 바람에, 인사청문회에서도 노후보자가 사과를 하고 사용하지 않겠다는 증언을 하는 등 문제가 됐다.

그런데 이번에 또 임야를 무단으로 형질변경해 산지관리법 위반을 한 것이 밝혀진 것이다.
이 요양병원은 암 요양전문병원으로 알려져 있고, 작년에 기존 요양병원 외에 연면적 약 240평 이상 새롭게 증축을 했다.
그 과정에서 새로운 주차장이 필요했는데, 당초 임야였던 주차장 부지를 형질변경 없이 무단훼손 한 것이다.

서 의원은 "대법관이나 중앙선거관리위원직은 그 어떤 공직자보다 높은 도덕성을 요구하기 때문에, 가족이나 주변의 상황에 대해서도 더 엄격하고 공정하게 관리할 필요성이 있다"며, "지금이라도 잘못된 것은 솔직히 사과하고 해당 임야를 원상복구를 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 요양병원은 암자연치유, 암면역치료 등 암집중 전문 요양병원으로 2018년 초부터 운영이 됐는데, 2018년 39억 9,000만 원의 매출을 올렸고 2019년에는 57억 원의 매출을 올릴 정도로 급성장하고 있다.  서울=조원호기자 gemofday1004@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