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 중구는 29일 청사 2층 중회의실에서 '2020년 하반기 명예·구민감사관 간담회'를 개최했다. 중구 제공
울산 중구는 29일 청사 2층 중회의실에서 '2020년 하반기 명예·구민감사관 간담회'를 개최했다. 중구 제공

울산 중구는 29일 청사 2층 중회의실에서 '2020년 하반기 명예·구민감사관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구민의 권익을 보호하고 투명한 행정을 구현하기 위한 것으로, 손성호 회장을 비롯한 26명의 중구 명예·구민감사관들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참석자들은 생활 주변의 불편사항에 대한 시정 건의 및 처리방안을 제시하고, 불합리한 부분에 대한 제도개선 등을 건의하는 등 구정발전을 위한 심도 있는 토론을 벌였다.
중구 명예·구민감사관은 구정에 대한 주민들의 감시기능을 강화하고, 구민 참여기회를 확대해 주민생활 불편사항을 발굴·개선하면서, 구 행정의 위법·부당한 사항을 예방·조치함으로써 보다 청렴하고 발전된 중구를 만들기 위해 구성됐다.

동별로 2명이 위촉돼 있으며, 지역에서 일어나는 각종 비리사항과 위법한 행정사항 등을 모니터링하는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

박태완 중구청장은 "명예·구민감사관들의 활동은 구민참여 기회인 동시에 내부감사의 한계를 극복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더욱 더 청렴하고, 주민들과 소통하는 중구가 될 수 있도록 명예·구민감사관의 조언과 협력을 부탁드리는 한편, 구민감사관이 건의한 사항을 적극적으로 개선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홍래기자 starwars0607@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