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 중구 병영2동 행정복지센터는 5일 '우리 동네 문화탐방' 행사를 실시했다. 중구 제공
울산 중구 병영2동 행정복지센터는 5일 '우리 동네 문화탐방' 행사를 실시했다. 중구 제공

울산 중구 병영2동 행정복지센터는 5일 '우리 동네 문화탐방'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병영2동 통정회 소속 통장들이 우리 동네 문화자산에 대한 지식을 얻고, 통장과 직원 상호 간의 화합을 다지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문화탐방에는 병영2동 통정회 소속 통장들과 이다겸 병영2동장 및 직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참여자들은 어련당에서 집결해 외솔기념관과 외솔 최현배 선생 생가를 견학한 뒤 병영성 일대를 둘러봤다.

또 외솔기념관의 문화해설사가 동행해 최현배 선생과 관련된 일화와 병영성에 담겨 있는 역사적 의미 등 여러 내용의 해설을 들으며 지역에 대해 좀 더 깊은 지식을 쌓은 계기를 가졌다.
특히, 병영성에서는 울산연구원 문화재센터의 현장설명회도 진행돼 의미를 더 했다.

이다겸 병영2동장은 "이번 문화탐방을 통해 동 직원들과 통장들이 화합하는 계기가 될 수 있어 좋았다"며 "통장들이 우리 동 문화자산에 대한 지식 습득으로 주민들에게 널리 홍보할 수 있게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조홍래기자 starwars0607@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