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공동체 그린뉴딜 세미나 협의 위한 간담
마을공동체 그린뉴딜 세미나 협의 위한 간담
  • 김미영 기자
  • 2020.11.19 19:09
  •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의회 서휘웅의원

울산시의회 서휘웅의원(운영위원장)이 16일 시의회 운영위원장실에서 마을공동체만들기지원센터 박가령 센터장과 기후위기와 마을공동체 그린뉴딜 세미나 협의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지속가능한 보전과 활용의 패러다임으로 전환으로 공동체 차원에서 생태자원 관광화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는 방안 찾기를 위해서다. 
 
앞서 서휘웅 위원장은 11일 울산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이창업 센터장을 만나 울산 성곽 유적을 활용한 관광산업의 발전방안을 논의했다.
 
이 센터장은 서휘웅 위원장에게 △울산성곽연구회의 활동 △울산시의 성곽 유적 분포 및 현황 등 울산시가 보유한 성곽유적지 역사·문화적 가치 등을 소개하고, 도시 고유의 자산을 토대로 한 문화 산업 개발에 대한 다양한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서휘웅 위원장은 “울산은 병영성, 언양읍성과 같은 주요 성곽 뿐 아니라 비옥산성, 울산왜성, 개운포성 등 다양한 형태의 성곽이 존재하는 유일한 도시로, 이러한 울산의 성곽 유적 자원을 적극 활용하여 지역 축제, 고유 문화컨텐츠 등과 연계하여 울산만의 문화 관광 자원 개발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했다.  김미영기자 lalala409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울산신문은 여러분의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그러나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침해.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댓글. 도배성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은 삭제 될수도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