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화119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촉진단 발대
태화119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촉진단 발대
  • 조홍래 기자
  • 2020.11.23 20:25
  •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중부소방서(서장 박용래)는 23일 태화119안전센터에서 주택용 소방시설 무상 보급을 위한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촉진단' 발대식을 가졌다. 중부소방서 제공
울산중부소방서(서장 박용래)는 23일 태화119안전센터에서 주택용 소방시설 무상 보급을 위한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촉진단' 발대식을 가졌다. 중부소방서 제공

울산중부소방서(서장 박용래)는 23일 태화119안전센터에서 주택용 소방시설 무상 보급을 위한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촉진단' 발대식을 가졌다.

촉진단은 소방공무원의 소화기 등 보급 활동에 따른 출동공백을 해소하고 보급률을 높이고자 태화지역 의용소방대원 20개조 40명으로 구성됐다.   
추진단은 1차 사업으로 이달 말부터 오는 12월까지 기초생활수급대상자 등 취약 대상 200여 가구에 주택용 소방시설을 우선 보급할 예정이다.

소방서는 주택용 소방시설 촉진단 발대식에 이어 대원을 대상으로 △단독경보형 감지기 작동 원리 및 설치 방법ㆍ오작동 복구 △소화기 사용법 △119 신고 요령 △화재 발생 시 대피 방법 △주택용 소방시설 유효기간 △친절한 대민응대법 △코로나19 위생수칙 등 직무교육을 진행했다.

주택용 소방시설에는 화재 발생 시 초기에 화재를 인지하고 대피할 수 있도록 경보음을 내는 '단독경보형 감지기'와 초기 화재에 사용되는 '소화기'가 있다. 단독경보형 감지기는 방, 거실 등 구획된 실마다 설치하면 된다. 소화기는 세대별 또는 층별 1대를 비치해야 한다.

엄진용 태화119안전센터장은 "주택용 소방시설은 화재 발생 시 우리 가족과 이웃을 지킬 수 있는 최고의 소방시설이다"며 "앞으로도 각종 지원 사업과 홍보 활동 등을 통해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률 제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홍래기자 starwars060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울산신문은 여러분의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그러나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침해.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댓글. 도배성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은 삭제 될수도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