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민주당 윤석열 국조 추진 수용
국민의힘, 민주당 윤석열 국조 추진 수용
  • 조원호 기자
  • 2020.11.26 19:26
  •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미애 동시 조사 진행해야"

국민의힘은 26일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의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한 국정조사 언급에 대해 26일 찬성 입장을 내놨다.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 회의에서 "검찰총장 직무정지 사유와 함께 법무부 장관의 수사지휘권·감찰권 남용 등에 대해서도 문제가 없는지 포괄적인 국정조사가 진행돼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 총장의 혐의가 충격적이다. 국회에서 국정조사를 추진하는 방향을 당에서 검토해달라"고 한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전날(25일) 발언에 대한 사실상의 수용 입장이다.

김 위원장은 회의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자연적으로 이번 사태와 관련한 두 사람을 한꺼번에 (조사) 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여당이 윤석열 총장만 조사하자면 어떻게 하겠느냐'는 질문에는 "그런 편파적인 조사로는 정상적인 국정조사가 불가능할 것"이라고 답했다.

김기현 의원(울산 남구을)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윤 총장이 하자가 많은 총장이었는지, 임기가 보장된 총장을 청와대와 집권 여당이 이렇게까지 망신을 주면서 쫓아내려고 할 정도의 비위가 많은 인물이었는지, 애초 청와대는 이런 인물을 왜 검찰총장에 임명하려고 그 난리를 피웠는지, 국민 앞에서 상세하게 다 밝히자"라며 환영의 뜻을 밝혔다.  서울=조원호기자 gemofday100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울산신문은 여러분의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그러나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침해.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댓글. 도배성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은 삭제 될수도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