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 중구 병영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26일 병영1동 행정복지센터 1층 주차장에서 '따뜻한 겨울나기 김장담그기' 행사를 개최했다. 중구 제공
울산 중구 병영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26일 병영1동 행정복지센터 1층 주차장에서 '따뜻한 겨울나기 김장담그기' 행사를 개최했다. 중구 제공

울산 중구 병영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재철)는 26일 병영1동 행정복지센터 1층 주차장에서 '따뜻한 겨울나기 김장담그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에 따라 병영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자체 기금 300만원과 병영새마을금고 300만원, 동의MJF 라이온스 100만원의 후원금으로 절임배추와 김치 속재료를 구매했다.

이날 행사에서 참여자들은 마련된 재료로 양념을 버무려 김장을 담그고, 이를 포장하는 작업을 벌였다.
이렇게 마련된 김장김치는 병영1동 행정복지센터가 병영1·2동 지역 내 독거어르신과 한부모 가정 등 저소득 177세대에 가가호호 전달할 예정이다.

병영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매년 지역 내 저소득 계층을 위해 맞춤형 봉사활동과 기부를 실천해 왔다.
이재철 병영1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올해는 코로나19로 생계에 어려움을 느끼는 가정이 예년에 비해 많이 늘었고 배추 등 채소값 상승으로 김장을 포기하는 집이 많다는 이야기를 전해 듣고 김장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소외계층의 사정에 맞는 이웃돕기를 실천하는 주민자치위원회를 꾸려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고수옥 병영1동장은 "지역 저소득 계층을 위해 매년 봉사활동을 펼쳐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답했다.  조홍래기자 starwars0607@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