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 동구가 동구체육시설 근로자 8명의 고용을 해지하면서 반발이 이어지고 있다. 

민주노총울산본부는 26일 동구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천석 동구청장은 동구체육시설 노동자 고용을 보장하고, 동구청은 동구체육시설 직접 운영하라"고 촉구했다. 

민주노총에 따르면 지난달 5일 동구가 동구체육회에 위탁업체 변경 결정을 통보했다. 이후 동구체육시설분회는 관련 부서인 문화체육과와 고용문제에 대해 논의했다. 

당시 동구는 정규직 노동자들은 고용승계를 하겠지만, 기간제로 계약한 7명의 노동자에 대해서는 계약만료를 통보하고 이달 말 까지 고용관계를 정리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 동구"새 위탁업체 선정 후 채용 가산점 등 검토"
이에 대해 민주노총은 "동구가 주장하는 '기간제이기 때문에 계약을 만료한다'는 주장은 근거 없는 주장"이라면서 "고용해지를 통보한 8명 중 1명은 정년이 넘은 노동자로 제외한다 하더라도, 2명은 3년 11개월을 근무해 이미 기간제법에 정하는 기한을 넘겨 당연히 기간의 정함이 없는 노동자로 간주돼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 외 5명은 수영장 안전요원과 강사다. 비정규직 정규직화 가이드라인에 따라 생명 안전업무는 원칙적으로 정규직으로 고용하도록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기자회견 이후 민주노총은 정천석 동구청장과 면담을 실시했다. 

동구 관계자는 "12월부터 동구체육회 위탁이 해지된다. 현재 새로운 위탁업체가 선정되기 전까지 한 달 동안 일 할 인력을 구인 중이다. 계약 만료된 분들이 지원해도 배제하거나 그런 불이익 없이 공평하게 채용하겠다. 새로운 위탁업체가 구인할 때도 불이익 없이, 경력 우대 등 가산점을 줄 수 있는 부분이 있는지 검토해볼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가람기자 kanye218@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