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덕권 시의원, 민주화 운동 관련자 예우 근거 마련 조례제정 간담회
윤덕권 시의원, 민주화 운동 관련자 예우 근거 마련 조례제정 간담회
  • 최성환 기자
  • 2021.01.17 19:30
  •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덕권 의원
윤덕권 의원

울산시의회 윤덕권 의원(교육위원회)은 지난 15일 오전 의원실에서 김진국 현대중공업 노조 설립위원, 조규대 전 울산시의원, 시 관계공무원과 함께 울산민주화운동 관련자 예우 및 지원 조례 제정 관련 간담회를 가졌다.

이 조례는 민주화운동에 공헌하거나 희생된 울산 시민이나 유가족 지원을 위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윤 의원이 대표발의를 준비 중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민주화운동 기본이념을 구현하기 위해 필요한 시책 마련 △민주화운동 관련자를 예우하기 위한 구체적인 사업 및 지원내용 △민주화운동 관련자 및 유가족에 대한 지원 근거, 절차 등이 담길 예정이다.

참석자들은 전반적인 조례 내용과 지원금 지급 기준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하며, 조례의 원활한 시행에 필요한 사항과 여러 의견들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윤 의원은 "현재 민주화 운동 기념에 관한 조례가 제정돼 기념사업을 매년 추진하고 있지만 민주화 운동에 공헌하거나 희생된 사람과 그 유족들에 대한 지원 근거가 없다"며 "울산의 민주화 운동에 기여한 분들을 지원할 수 있는 제도적 장치를 마련해 이 분들을 지원하고 예우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최성환기자 csh995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울산신문은 여러분의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그러나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침해.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댓글. 도배성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은 삭제 될수도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