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는 19일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전직 대통령이 되면 본인이 사면의 대상이 될지도 모른다"며 "역지사지하는 자세를 가지라"고 촉구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지금은 (두 전직 대통령의) 사면을 말할 때가 아니다"는 문 대통령의 전날 기자회견 발언을 두고 이같이 말했다.

주 원내대표는 "(대통령이) '전직 대통령 사면은 국민 통합을 해친다'고 한 발언은, 대통령과 집권당 대표가 결과적으로 국민 여론을 슬쩍 떠보고 서둘러 바람을 빼버린 것"이라고 지적했다.

아울러 문 대통령의 신년 기자회견 발언을 조목조목 들여다보면서 비판을 쏟아냈다.

주 원내대표는 문 대통령이 민주당에서 당헌을 개정해 서울·부산시장 보궐선거에 후보를 내는 것을 두고 '당원의 뜻을 따른다'고 표현한 것과 관련해 "자기 부정이자 면피성 발언"이라고 질타했다.

문 대통령이 추미애 법무부 장관과 윤석열 검찰총장의 갈등을 '관점이나 견해의 차이'라고 표현한 데 대해서는 "관점의 차이조차 조정하지 못하고 징계하고 축출하려 하고, 결국 법원의 사법적 판단으로 해결한 것인가"라고 꼬집었다.

나아가 '김정은 위원장의 비핵화 의지가 분명하다'는 문 대통령의 발언을 두고 "혼자만 그렇게 알고 있는 것 같다"며 "한·미 연합훈련을 북한과 협의할 수 있다는 발언에 이르러선 과연 대한민국 대통령이 맞는지 아연실색했다"고 힐난했다.

한편 주 원내대표는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국정농단 파기환송심에서 실형을 선고받고 법정구속 된 데 대해서는 "사법부의 판단에 대해 왈가왈부할 일은 아니지만 준법감시위원회를 만든 것은 양형에 반영하겠다는 것이었는데, 법원이 재판 권한을 넘는 일을 요구한 것이 아닌가 의문"이라고 밝혔다.  서울=조원호기자 gemofday1004@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