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대학교병원 전경.
울산대학교병원 전경. 울산대학교병원 제공

울산대학교병원과 동강병원·동천동강병원이 지역 의료발전과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협력병원 협약을 18일 체결했다. 협약은 코로나 예방을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이날 협약은 울산대학교병원이 상급종합병원으로 승격되며 흔들렸던 울산지역 의료전달체계를 바로 세우는데 뜻을 같이 해 마련된 것으로, 양 기관은 질환 및 환자상태에 따라 의뢰 또는 회송을 통해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협력진료를 통해 상호보완적 역할을 담당하며 중증 및 응급질환에 대한 보다 신속한 대처와 전문적인 치료를 제공할 수 있어 시민건강 증진에 기여할 수 있게 됐다고 평가했다.
 
양 기관은 이밖에도 △각종 세미나, 연수 프로그램, 학술대회 등 상호 개방을 통한 최신 의학정보 및 의료기술 공유 △의료 전달체계, 의료인력 교육 협력 등의 정보교류에도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정융기 울산대병원장은 “울산대병원이 상급종합병원으로 승격됨에 따라 동강병원 및 동천동강병원과 함께 지역 중증환자들에게 보다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권혁포 동강병원 병원장은 “울산 최대 의료기관인 양 기관이 함께 상호협력하며 지역 의료 서비스 수준과 시민의 삶의 질이 획기적으로 향상될 것으로 기대 한다"고 말했다.  전우수기자 jeusda@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