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시가 안강읍의 관문인 안강네거리 입구 '안강중앙도시계획도로' 확장 공사가 착공 16년 만에 전 구간 확장 개통을 앞두고 있다. 경주시 제공
경주시가 안강읍의 관문인 안강네거리 입구 '안강중앙도시계획도로' 확장 공사가 착공 16년 만에 전 구간 확장 개통을 앞두고 있다. 경주시 제공

경주시 안강읍의 관문인 안강네거리 입구 '안강중앙도시계획도로' 확장 공사가 착공 16년 만에 전 구간 확장 개통을 앞두고 있다.


 경주시는 안강중앙도시계획도로 3.2km 구간 확장 공사가 올 연말 마무리될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경주시는 지난 2005년부터 국지도 68호선 IC에서 안강읍 삼대삼거리 3.2km 구간에 사업비 총 283억원을 들여 왕복 4차선 확장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하지만 전체 확장 구간 중 안강읍 산대삼거리 548m 구간이 토지보상 관계로 확장을 하지 못했다.
 이로 인해 4차선 도로가 산대 삼거리를 앞두고 갑자기 차선이 줄어들어 국지도 68호선 IC로 들어가는 차량들의 극심한 정체현상과 함께 교통사고 위험이 높았다.


 이에 경주시는 2만 5,000여 안강읍 주민들의 불편해소를 위해 지속적인 협의를 벌여 지난해 지주와의 협의를 완료하고 현재 확장공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읍민들의 숙원 사업인 점을 감안해 행정력을 총동원해 올 연말까지 공사를 모두 완료한다는 방침이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안강중앙도시계획도로 확장 공사를 마치게 되면 안강읍 인근 도로의 교통흐름이 원활해지는 것은 물론, 인도가 확장돼 안강중·고등학교 학생들의 등하굣길 안전사고 우려도 사라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전우수기자 jeusda@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