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와 지역 R&BD 기관들이 포항의 미래 신성장사업을 적극 발굴하기 위해 머리를 맞댔다.


 포항시는 2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이강덕 포항시장, 김병삼 부시장 및 지역 내 20개 R&BD기관 실무협의회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포항 R&BD 기관협의회'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책간담회에서는 나노융합기술원 신훈규 부원장이 R&BD기관협의회를 대표해 그간의 성과와 함께 향후 과학산업 선도도시 도약을 위한 기반 조성·활용 전략 및 실천방안을 담은 '포항의 미래 첨단도시 실현'에 대한 계획을 발표했다.


 각 기관별 발표에서는 (재)포항테크노파크의 '수소연료전지 발전 클러스터 조성 사업' 추진경과 및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계획, 한국로봇융합연구원의 'EV배터리 전주기 관리 로봇자동화 사업' 핵심기술 소개 및 배터리 규제자유특구와의 연계 방안이 다뤄졌다. 또한, 포스텍 생명공학연구센터는 '3D바이오프린팅 기반 인공장기센터 구축 사업'을 통한 바이오 신산업 창출 방안을 발표하는 등 각 기관의 2021년도 국가사업 확보 계획 및 지자체 지원 사항에 대한 발표가 이어졌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코로나19를 겪으며 특히 산업분야에서 대전환기를 맞이하고 있는 지금, 포항의 새로운 미래를 결정하는 매우 중요한 시기로 각 기관의 역량 결집과 협업이 절실하다"며 "새로운 미래 신성장사업 발굴을 위해 각 기관 간 유기적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포항의 발전을 위한 중추적인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 R&BD 기관협의회'는 지난 2016년 1월 출범, 지역 대학과 연구·지원기관 등 20개 기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포항발전 정책·전략사업의 종합적인 지원체계 수립과 지역산업 경쟁력 강화 및 신규 사업 발굴을 위한 산·학·연·관 네트워킹을 구축하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전우수기자 jeusda@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