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시는 농산물 가공기술 이론 및 실습교육을 통해 자가 농산물 가공제품을 개발하기 위한 창업전문교육에 들어갔다. 사진은  농산물 가공기술 실습교육. 경주시 제공
경주시는 농산물 가공기술 이론 및 실습교육을 통해 자가 농산물 가공제품을 개발하기 위한 창업전문교육에 들어갔다. 사진은 농산물 가공기술 실습교육. 경주시 제공

경주시는 농산물 가공기술 이론 및 실습교육을 통해 자가 농산물 가공제품을 개발하기 위한 창업전문교육에 들어갔다.

 이번 교육은 △주요 식품가공기술 △제품 개발 절차 및 상품화 프로세스 △식품가공실습 등에 대한 이론 및 실습을 내용으로 하며, 기초과정과 심화과정 2개 과정 별로 총 20회에 걸쳐 진행된다.
 이달 24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기초과정과 심화과정 별로 각 20명씩 교육생을 모집하며, 3월~5월에 기초과정, 5월~7월에는 심화과정을 진행한다.

 신청자격은 현재 경주시에 주소를 둔 농업인으로 본인이 직접 생산한 농산물을 원료로 해서 농산물 가공제품을 개발하고자 하는 (예비)창업자이다.
 교육 희망자는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나 읍면동농업인상담소에서 신청서 서식을 다운로드 또는 교부받아 작성한 후 농업기술센터 생활자원팀을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교육과 관련해 상세한 내용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경주시농업기술센터 농업진흥과 생활자원팀(☎779-8692~4, 897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전우수기자 jeusda@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