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시에서 '아이스팩 재사용 사업'의 일환으로 이달 한 달간 모인 1,000개의 아이스팩을 경주중앙시장상인번영회에 기부했다. 경주시 제공
경주시에서 '아이스팩 재사용 사업'의 일환으로 이달 한 달간 모인 1,000개의 아이스팩을 경주중앙시장상인번영회에 기부했다. 경주시 제공

경주시에서 '아이스팩 재사용 사업'의 일환으로 이달 한 달간 모인 1,000개의 아이스팩을 경주중앙시장상인번영회에 기부했다.

 경주시는 올해 초부터 무분별하게 사용되고 버려지는 아이스팩 폐기물을 줄이기 위해 아이스팩 재사용 체계를 구축, 경주시청을 비롯해 황성과 용강, 동천, 선도 등 4개동 행정복지센터에 아이스팩 수거함을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경주시는 수거한 아이스팩을 전통시장에서 재사용할 수 있도록 경주지역자활센터를 통해 깨끗이 세척 및 건조 후 전달했으며, 코로나19 거리두기 등 택배·포장 주문이 늘어나는 시기인 만큼 소상공인의 재정적 부담을 덜고 지역의 생활폐기물과 환경오염물질 배출량도 줄이는 1석 2조의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효철 자원순환과장은 "시민들의 많은 관심으로 2월 한달간 1,100여개의 아이스팩이 수거됐고 아이스팩 재사용 체계를 정비 후 공동주택까지 아이스팩 수거함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며, "자원의 선순환을 위한 아이스팩 수거사업에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올바른 아이스팩 배출을 위해서 '친환경 물 아이스팩'은 내용물을 비운 후 포장재를 재활용해야 하고, '겔 형태의 아이스팩'은 깨끗이 세척 후 가까운 아이스팩 수거함에 배출해야 한다.
 기타 아이스팩 재사용 사업에 관한 상세한 사항은 경주시 도시재생사업본부 자원순환과(☎054)779-6696)로 문의하면 된다. 전우수기자 jeusda@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