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이언주 부산시장 예비후보가 같은 당 박민식 예비후보와 단일화 경선에서 승리했다. 이로써 국민의힘 부산시장 경선은 박형준, 이언주, 박성훈 후보의 3자 대결로 압축됐다.

두 후보는 24일 부산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후보단일화를 위한 여론조사를 어제 하루 실시한 결과 이언주 후보가 승리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언주 후보는 "단일화를 먼저 흔쾌히 제안해 주시고 단일화 경선 과정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주신 박민식 후보에 감사하다"며 "이제 곧 박성훈 후보도 변화와 혁신의 여정에 합류할 것이라 확신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그는 "박 후보의 공약들, 특히 야구장 사랑 공약은 반드시 지키겠다"며 "국민의힘이 민주당 심판을 당당히 외치려면 약점이 적은 후보, 과거 정권으로부터 자유로운 사람을 최종 후보로 내세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젊고 유능한 후보를 부산시장으로 만들어 절망하는 국민에게 대안세력으로서 희망을 줄 수 있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 후보는 박성훈 후보와의 2차 단일화에 대한 의지를 표하기도 했다. 그는 "오늘 박성훈 후보와 연락을 주고 받기로 했다"며 "1차 단일화 과정을 거치면서 협의한 사안들이 있기 때문에 실무적인 부분은 단축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기대감을 표시했다.

아울러 "이제 박성훈 후보의 결심만이 남았다고 본다. 이제 곧 박성훈 후보도 그 여정에 합류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이날 두 후보의 단일화로 25일 열리는 국민의힘 부산시장 예비후보 합동토론회에는 이언주, 박형준, 박성훈 세 후보만 참여하게 된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는 24일 이명박 정부 시절 국가정보원의 불법사찰 당시 청와대 정무수석으로 관련 의혹을 받는 박형준 국민의힘 부산시장 예비후보를 겨냥해 "지금이라도 본인이 아는 불법 사찰의 전모를 국민 앞에 고백할 것을 촉구한다"며 공세를 이어갔다.

또 국민의힘을 향해 "나아가 (불법사찰 의혹을) 선거 공작이라고 적반하장이다. 실망스럽다"며 "진실이 드러날 일인데 뻔한 정치 공세로 은폐하려고 한다"고 비판했다. 서울=조원호기자 gemofday1004@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