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 과반이 '가덕도 신공항 특별법' 국회 본회의 통과에 대해 '잘못된 일'이라 평가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리얼미터가 YTN의뢰로 지난달 26일 전국 만 18세 이상 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표본오차 95%에 신뢰수준 ±4.4%포인트), "부산 가덕도 신공항 건설을 신속히 진행하기 위해 경제성 평가를 면제하는 특별법이 통과됐다. 잘된 일인가 아니면 잘못된 일인가"라는 질문에 '잘못된 일'이라 답한 응답자가 53.6%로 집계됐다. '잘된 일'이라는 응답은 33.9%, '잘 모르겠다'는 12.6%였다.

 다만 광주·전라 지역은 '잘된 일' 52.0%, '잘못된 일' 30.7%로 잘된 일이란 평가가 많았다. 광주·전라 지역을 제외한 모든 지역에서는 잘못됐다는 응답이 우세했다.


 신공항 수혜지역인 부산·울산·경남에서도 '잘된 일'이라는 응답이 38.5%로, '잘못된 일'이라는 답변(54.0%)보다 낮았다. 대구·경북 지역에서는 '잘못된 일'이라는 응답이 73.4%에 달했다.


 이념 성향별로는 보수 성향자의 73.6%가 '잘못된 일'이라고 평가했고, 진보 성향자의 50.6%는 '잘된 일'이라고 답했다.
 자세한 내용은 리얼미터 홈페이지나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국회는 지난달 26일 본회의를 열어 '가덕도신공항 건설을 위한 특별법'을 가결했다. 
 동남권 신공항입지를 부산 가덕도로 확정하는 내용으로 사업의 빠른 추진을 위해 필요하면 예비타당성 조사를 면제하고, 사전타당성 조사도 간소화할 수 있게 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한 가덕도신공항 특별법 통과시켰다.   서울=조원호기자 gemofday1004@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