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기현 국회의원
김기현 국회의원

판사 출신 국민의힘 김기현 의원(울산 남구을)은 2일 여권이 강하게 밀어붙이는 중대범죄수사청(중수청) 설치에 대해 "지은 죄가 워낙 많은 모양"이라고 비꼬았다.

김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 글에서 "검찰 권한을 빼앗아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에게 넘겨주고, 청와대 비서관 출신의 국가수사본부장을 세워 권력형 비리 수사를 틀어막는 비상조치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두려운 모양"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당장 청와대 목 앞에 들이대고 있는 월성원전 불법 지시,  울산시장 선거 공작 등 수사의 칼끝이 날카롭겠다"며 "OECD(경제협력개발기구) 국가의 약 80% 정도가 수사권과 기소권을 융합하고 있고 검찰의 직접 수사권을 인정하고 있는데, 이런 세계 보편적 추세를 역행해 검찰을 사실상 해체 시키려는 저의가 무엇인지는 뻔하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미국 검찰이 전직 대통령(트럼프)을 수사하고, 이탈리아 검찰이 집권 권력자들을 대대적으로 수사해 구속했던 사태를 보면서, 문재인 정권의 청와대와 이에 빌붙은 권력자들은 퇴임 후를 걱정하지 않을 수 없을 것"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그러나 겨우내 쌓인 눈이 녹으면, 눈 밑에 숨겨져 있던 부패의 진상은 자연히 드러나기 마련"이라며 "이제 겨울이 지나고 봄이 다가오고 있다"고 덧붙였다.  서울=조원호기자 gemofday1004@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