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지역 도서관 소식]
[울산지역 도서관 소식]
  • 강현주 기자
  • 2021.03.04 19:58
  •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봉사동아리 '북도란'
울산중부도서관은 오는 7일부터 청소년 자원봉사 동아리 '북도란'을 운영한다. 
 '북도란'은 청소년 자원봉사자들이 도서관을 찾는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그림책을 읽어 주고 독서 활동을 지도하는 프로그램이다. 

 운영 시간은 매주 일요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며, 공휴일 및 도서관 휴관일에는 운영하지 않는다.
 봉사자 모집 대상은 중학생 및 고등학생이며,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 e-청소년 사이트(https://www. youth.go. kr/youth/)를 통해 동아리 가입 및 봉사활동 신청이 가능하다. 

 중부도서관 관계자는 "울산중부도서관은 2020년 청소년자원봉사대회에서 우수터전 기관으로 선정된바, 청소년 자원봉사활동이 도서관 이용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문의 052-210-6538
 
매월 블라인드 '힐링 도서 박스'
울주옹기종기도서관이 '치유의 도서관!! 힐링박스!!'를 운영한다. 

 '치유의 도서관!! 힐링박스!!'는 이용자들의 도서 이용 현황과 최근 출판 경향 등을 고려해 매월 1~2개 주제를 선정한다. 주제는 '가족' '반려동물' '마음챙김' '여행' '건강' 등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것들로 다룬다.

   이후 선정된 주제에 대해 박스당 도서 2권씩, 20박스를 제작하고, 이를 제목 등 책 정보를 제공하지 않은 채 키워드만 부착해 이용자들에게 블라인드 선착순으로 대출해 준다. 운영기간은 3월부터 12월까지 10개월간이다. 문의 052-239-7413 

실시간 구독형 콘텐츠 '웨이브온'
울주선바위도서관이 실시간 구독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웨이브온 VOD 서비스를 3층 디지털자료실에서 제공한다.  

 웨이브온은 VOD(Video on Demand) 플랫폼을 통해 기존 도서관 내 소장자료 뿐만 아니라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는 20여만 종의 방송 VOD, 1,400편의 영화, 70여개의 실시간 방송 등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제공하는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다.

 울주통합도서관 회원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디지털자료실에 방문해 DVD 좌석, 전용 PC를 예약해 사용할 수 있다. 

 울주선바위도서관 관계자는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되는 최신 영상 등 다양한 영상 콘텐츠와 실시간 방송 서비스를 도서관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문의 052-204-2945   강현주기자 uskhj@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울산신문은 여러분의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그러나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침해.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댓글. 도배성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은 삭제 될수도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