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광역치매센터-울산광역시노인보호전문기관 MOU
울산광역치매센터-울산광역시노인보호전문기관 MOU
  • 조홍래 기자
  • 2021.03.04 20:12
  • 0
  • 온라인기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매노인학대예방을 위한 공동대응 협약
울산광역치매센터는 3일 울산광역시노인보호전문기관과 치매노인 학대예방을 위한 공동대응 협약식을 가졌다. 울산광역치매센터 제공
울산광역치매센터는 3일 울산광역시노인보호전문기관과 치매노인 학대예방을 위한 공동대응 협약식을 가졌다. 울산광역치매센터 제공

울산광역치매센터는 3일 울산광역시노인보호전문기관과 치매노인 학대예방을 위한 공동대응 협약식을 가졌다.
 
양 기관은 2019년 치매극복선도단체로써 사업 간 연계의 첫발을 내딛은 바 있으며, 치매극복선도단체 지정 이후 교육 및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적인 연계를 이어 왔다. 
 
이번 업무협약은 치매노인 학대사례가 늘어남에 따라 학대예방을 위해 기관 간 좀 더 촘촘한 연계망 구축을 위해 진행됐다.
 
남정주 울산광역시노인보호기관장은 "노인학대가 치매노인에게도 빈번히 발생하고 있지만 정작 관련된 사업을 추진하기엔 한계가 있어서 아쉬웠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역량을 발휘하여 치매노인학대예방을 위한 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김성률 광역치매센터장은 "치매노인학대예방사업은 저희 울산광역치매센터에서도 올해들어 추진하는 신규 사업 중 하나"라며 "양 기관 협력을 통해 치매노인의 학대예방을 위해 힘쓰겠다. 울산 내 치매관련 기관 및 단체들의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조홍래기자 starwars060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울산신문은 여러분의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그러나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침해.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댓글. 도배성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은 삭제 될수도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