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청년센터가 청년활동지원사업인 '청년리빙랩사업'과 정책연구를 위한 '청년정책연구사업' 참여팀을 모집한다.

청년 아이디어로 지역사회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리빙랩사업은 사회혁신을 시도하는 리빙랩(생활실험실)을 통해 청년 당사자가 주도적으로 청년 문제에 대한 대안을 마련하고 해결을 위한 활동을 지원하며 사업비는 팀당 최대 2,000만원이다.

지원 자격은 울산에 거주 또는 지역소재 대학 및 직장에 재직 중이며 구성원 2/3 이상이 청년이며 대표자가 청년인 공동체 또는 단체 등 지역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한다.

해당 사업은 4월부터 10월까지 약 7개월간 진행되며, 선정된 사업팀을 대상으로 팀별 역량 강화를 위해 교육 및 자문을 지원할 예정이다.
해당 사업은 이달 말까지 청년센터 누리집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또 청년정책연구사업은 기존 일자리 중심 청년정책에서 벗어나 청년 삶 전반에 걸친 문제에 대한 고민과 연구를 통해 청년이 지역에서 살아갈 수 있는 버팀목을 마련하는 연구사업으로 오는 17일부터 4월 5일까지 공모 신청을 하고, 심사를 통해 팀당 최대 400만원까지 연구비를 지원한다.

지원 자격은 울산에 거주 중인 만 19~34세 청년 혹은 청년 관련 단체, 울산 소재 대학 혹은 직장 근무 청년이다. 해당 연구사업은 5월부터 8월까지 약 4개월간 진행되며, 선정된 사업팀을 대상으로 연구 주제별 전문가를 연결해 자문 진행을 지원한다.

위 두 가지 사업은 모두 지정주제와 자유 주제로 나눠 신청 가능하며, 지정주제는 코로나19와 관련된 사회 동향, NEET 청년의 사회적 지지망 구축, 지속 가능한 소비·생산(제로웨이스트)으로 총 3가지 지정주제 중 한 가지를 택해 지원할 수 있다.  김지혁기자 uskj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