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낙영 경주시장이 지난 10일 서면을 찾아 '심곡지 둘레길' 조성사업과 '서면 도시가스 보급사업' 등에 대해 보고받고 주민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경주시 제공
주낙영 경주시장이 지난 10일 서면을 찾아 '심곡지 둘레길' 조성사업과 '서면 도시가스 보급사업' 등에 대해 보고받고 주민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경주시 제공

주낙영 경주시장이 마을 곳곳을 돌며 민선 7기 공약사업은 물론 주요 시정 현황 점검에 나섰다.
 이번 현장 점검에는 코로나19 방역수칙 탓에 제한적이지만 마을 대표들도 일부 참석하면서, 팬데믹 상황 속에서도 소통·공감행정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는 평가다.


 주 시장은 10일 오후 산내면과 서면을 찾아 '산내슬로시티 공동체마을' 조성사업과 '심곡지 둘레길' 조성사업 등 민선7기 주요 공약사업을 직접 점검했다.
 또한, 경북도의회 박승직 의원, 경주시의회 장동호 의원과 박광호 의원도 현장점검에 동행해 전방위적인 점검을 진행했다.

 주 시장은 먼저 '산내 체육공원'을 찾아 '산내 슬로시티 공동체 마을 및 친환경 농업단지' 조성사업과 '광역상수도 공급', '건천~산내~청도구간 국도 20호선' 개량사업에 대해 보고받고 주요사업 추진현황을 직접 점검했다.


 '친환경농업단지 조성사업'은 산내면의 청정환경을 활용해 건강한 먹거리를 생산하는 사업으로 올해만 사업비 1억 5,000만원을 투입해 사과, 고추, 곤달비, 단고사리, 벼 등 5개 농작물의 친환경 재배와 GAP 및 무농약 인증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주 시장은 "오염되지 않은 산내면의 청정 자연과 친환경 농업을 유기적으로 활용한 슬로시티 조성에 산내의 미래가 있다"며 "전국 최고 친환경 마을이 될 수 있도록 행정이 돕겠다"고 강조했다.
 이후 주 시장은 서면으로 자리를 옮겨 '심곡지 둘레길' 조성사업과 '서면 도시가스 보급사업', '농어촌 취약지역 개조사업' 등 서면의 주요사업에 대해 보고받았다.


 '심곡지 둘레길' 조성 사업은 시가 예산 55억원을 들여 길이 2.5㎞의 둘레길과 저수지를 가로지르는 구름다리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전우수기자 jeusda@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