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시 맑은물사업본부가 상수도 미공급 지역으로 불편을 겪고 있는 내남면 안심·상신·박달·비지리 일대에 물 부족 문제를 해소하고 안정적인 생활용수 공급을 위한 상수도 시설 확충사업을 추진한다.

 경주시는 이를 위해 올해에만 총 사업비 10억원을 투입해 급수취약지역인 안심리, 상신리 일대에 상수관로 3.0㎞, 가압펌프장 1개소를 우선 설치하고, 2024년까지 내남면 일대에 총 사업비 75억원을 투입해 상수도 공급을 마무리 할 방침이다.

 이번 사업은 지하수의 고갈, 수질 오염으로 생활용수 사용이 부적합한 급수취약지역과 상수도 미보급 지역인 개발제한구역 등을 대상으로 원활한 수돗물 보급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주시는 조속한 사업 추진을 위해 수요조사를 거쳐 대상지를 최종 선정했으며 지난해 실시설계용역을 마치고 공사에 들어갈 예정이다.

 사업이 완료되면 내남면 안심·상신·박달·비지리 일대의 739가구 1,300여명의 주민이 맑고 깨끗한 생활식수를 공급받을 수 있게 되고, 내남면 지역 전역에 지방상수도 보급이 완료된다. 
 특히 경주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자재, 공사비 등 관련 예산을 조기 집행할 수 있도록 상반기 중 착공에 들어간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지역 주민 누구나 수돗물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상수도 미 보급지역에 지속적으로 공급을 확대할 것"이라며 "물 복지 실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전우수기자 jeusda@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