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에스동서는 '울산 뉴시티 에일린의 뜰'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돌입한다. 사진은 '울산 뉴시티 에일린의 뜰' 조감도. 아이에스동서 제공
아이에스동서는 '울산 뉴시티 에일린의 뜰'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돌입한다. 사진은 '울산 뉴시티 에일린의 뜰' 조감도. 아이에스동서 제공

아이에스동서(IS동서)는 '울산 뉴시티 에일린의 뜰'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돌입한다. 모델하우스는 남구 삼산로 248(달동 1256-6)에 위치한다. 

'울산 뉴시티 에일린의 뜰'은 울산 울주군 덕하지구 B1·2블록에 총 1,947가구 대단지로 들어선다. 이 중 1차 803가구가 이번에 분양된다.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59~84㎡ 중소형 타입으로만 구성되는데다, 전 세대 일반분양으로 로열동·층 당첨도 가능하다. 

단지가 들어서는 덕하지구는 울주군 청량읍 덕하리, 상남리 일대 총 31만㎡에 달하는 도시개발사업으로 개발계획을 토대로 기반시설이 확충되고 있다.  

단지 인근 덕하역에는 올해 10월 부산~울산을 잇는 동해선이 개통 예정으로 향후 해운대까지 10개 정거장이면 도달 가능하다. 또한 동해고속도로 청량 IC, 31번국도 등을 통해 동해안 곳곳으로 이동 할 수 있다. 

단지 바로 앞에는 청량천이 흐르고 이를 따라 수변공원과 산책로가 있어 주거여건도 쾌적하다.

전용면적 59·84㎡타입에 4베이 구조이며, 타입에 따라 가변형 벽체를 도입했다. 또한 주방벽체 및 상판 엔지니어드 스톤, 스마트 오븐, 3구 인덕션, 빌트인 김치냉장고, 의류관리기, 시스템에어컨(4대) 등을 기본 제공한다. 단지 내 키즈워터파크, 키즈파티룸, 볼풀장, 캠핑장 등 어린이 공간이 마련되며 농구장, 실내스크린골프연습장, 필라테스장, 사우나 등 운동·여가시설도 조성된다. 

이 단지는 비규제지역 분양물이라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만 19세 이상,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 지역·면적별 예치금 등의 조건을 충족하면 세대주·세대원 누구나 1순위 자격이 주어진다. 또 재당첨 제한없고 대출규제도 덜하다.

한국부동산원청약홈에서 4월 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8일 1순위, 9일 2순위 청약이 진행된다. 당첨 발표는 16일, 정당계약은 27~29일까지 3일간이다.

시행·시공을 맡은 아이에스동서는 울산에서 남외동 에일린의 뜰을 시작으로 우정혁신도시 1·2·3차, 드림in시티 1·2차, 중산매곡지구, 문수로대공원 에일린의 뜰 등 6,200여 가구를 성공적으로 공급했다. 김미영기자 lalala4090@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