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예비)사회적기업인 ㈜에스티코난은 7일 중구청에 사랑의 이웃돕기 후원품으로 미세먼지 필터를 전달하고, 지역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에어컨 청소를 실시하기로 했다. 중구 제공

울산(예비)사회적기업인 ㈜에스티코난은 7일 중구청에 사랑의 이웃돕기 후원품으로 미세먼지 필터를 전달하고, 지역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에어컨 청소를 실시하기로 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박태완 중구청장, 주식회사 에스티코난 유영환 대표, 박세진 팀장 등이 참석했다.
 
에어컨 미세먼지 필터와 에어컨 청소 지원은 지역 내 저소득층 가운데 상반기와 하반기 10세대씩 전체 20세대에 지원될 예정이다.
 
중구 북부순환도로 607에 위치한 ㈜에스티코난은 에어컨 세척 및 미세먼지 필터 시공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업체로 지난해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울산청소년수련시설협회 소속 시설 무료 방역 등의 실천해 왔다.
 
유영환 ㈜에스티코난 대표는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미세먼지까지 기승을 부리면서 실내 환기가 자유롭지 못해 취약계층 주민들이 더욱 더 힘든 상황에 놓여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곳이 있으면 언제든지 앞장서서 돕겠다"고 전했다.
 
박태완 중구청장은 "모두가 힘든 시기이지만 취약계층 주민들에게 큰 힘이 되는 지역사회 온정은 여전히 가득해 기쁘다"면서 "도움이 필요한 곳에 따뜻한 마음을 잘 전달해 드리겠다"고 답했다. 조홍래기자 starwars0607@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