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정1동 위기가정 1가구에 긴급지원금 300만원
신정1동 위기가정 1가구에 긴급지원금 300만원
  • 정혜원 기자
  • 2021.04.15 19:57
  •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부모가정 근로활동 어려워 지원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는 15일 신정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정1동 복지사각지대 위기가정 1가구를 대상으로 하는 긴급지원금 300만원을 전달했다.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제공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는 15일 신정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정1동 복지사각지대 위기가정 1가구를 대상으로 하는 긴급지원금 3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긴급지원 대상자는 한부모가정으로 두 명의 자녀를 키우고 있는 김 모씨다.
 
김 모씨는 집안의 가장으로 경제활동을 해야 하나 어린 나이의 자녀가 있어 지속적인 근로활동을 이어가기에 어려운 상황이다. 현재 많은 부채로 인해 집도 경매로 넘어간 상황이다.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는 김 모씨가 새로운 희망을 가지고 재기할 수 있도록 생계비 300만원을 긴급지원했다.
 
김 모씨는 "계속되는 생계의 어려움으로 앞으로 살아가는데 너무나도 막막했는데 이번 희망풍차 긴급지원을 통해 대한적십자사에서 너무나도 큰 도움을 주셔서 너무나도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임영옥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사무처장은 "적십자사의 위기가정 긴급지원 프로그램이 어려운 상황에 놓인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며 "앞으로 복지 사각지대에서 고통을 느끼는 위기가정 발굴에 노력하여 우리 사회가 더욱 따뜻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사회각계각층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는 개인·기업·단체 등에서 기부하는 적십자회비 및 기부금으로 '희망풍차 위기가정 긴급지원' 사업을 진행하면서 울산의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는 위기가정을 상시 발굴해 생계, 주거, 의료, 교육 분야의 맞춤형 지원을 하고 있다. 정혜원기자 usjhw@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울산신문은 여러분의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그러나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침해.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댓글. 도배성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은 삭제 될수도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