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양시는 오는 5월 14일까지 한 달 간 2021년 상반기 밀양시 생활공감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시민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우수 제안을 시 정책에 접목시켜 시정의 지속적인 발전을 도모하고자 처음 실시하는 공모전이며, 연 2회(상·하반기) 추진할 계획이다.

밀양시의 특성을 반영한 실현가능한 신규 사업이나 제도개선 방안과 기타 생활공감 정책 또는 시정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아이디어로, 시정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 결과는 밀양시 우수제안심사위원회의 최종 심사를 거쳐 6월 중 발표하며 금상 200만 원 등 총 600만 원의 시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밀양시 상반기 생활공감정책 아이디어 공모에 참가하고자 하는 시민들은 밀양시청 기획감사담당관 기획담당으로 방문 또는 우편을 보내거나, 국민신문고 사이트 내 국민제안(공모제안)에서 해당 공모를 찾아서 참가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밀양시청 기획감사담당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성건 기획감사담당관은 "이번 공모는 시민이 시정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고 시민 체감 소통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실시하는 것"이라며 "시민들의 창의적이고 열린 아이디어가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수천기자 news8582@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