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가 나에게 하는 질문들'
울산도서관이 다음달 6일부터 생애주기별 독서문화프로그램 '영화가 나에게 하는 질문들' 강좌를 운영한다. 
 '생애주기별 프로그램'은 시민의 문화소양을 증진시키고 독서문화 진흥에 기여하기 위해 지난 3월부터 8개 강좌를 운영 중이다.  
 이번에 신규 개강하는 강좌는 영화 속에서 인문학적 질문을 발견하고, 나아가 일상에서 어떤 성찰을 이어갈지 사유해보는 시간으로 마련했다.  
 원은정 한국청소년센터대표가 강사로 나서 줌(ZOOM) 프로그램을 활용한 온라인 실시간 비대면 강의로 진행한다. 
 신청은 울산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울산시민이면 누구나 선착순으로 가능하다. 
 
북스타트 책 꾸러미 배부 확대
북구 구립도서관은 5월부터 북스타트 책꾸러미 배부 대상을 미취학 아동까지 확대 운영한다. 앞서 북구 7개 구립도서관은 생후부터 24개월 유아에 북스타트 책꾸러미를 배부해 왔다. 
 5월부터는 배부 대상을 확대해 7개 구립도서관 모든 곳에서 7세 이하 아동에게 북스타트 책꾸러미를 상시 배부하기로 했다. 책꾸러미는 도서 2권과 북스타트 가이드북으로 구성돼 있다.
 북스타트 책꾸러미 희망자는 도서관 회원증, 주민등록등본(6개월 이내), 보호자 신분증을 지참해 구립도서관에서 책 꾸러미를 받을 수 있으며, 신규 회원은 관련 서류를 확인하고 도서관 회원 가입 후 바로 배부 가능하다. 미취학 아동 책꾸러미 배부 외에도 도서관별 특화 사업으로 매곡도서관은 중등부터 고등까지, 염포양정도서관은 임신부 북스타트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기적의도서관에서는 추후 중등 대상 북스타트 책날개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하브루타 슬로우리딩 교실 개강
울산남부도서관은 지역주민의 다양한 문화체험 및 교육 서비스 제공을 위해 '2021년 하브루타 슬로우리딩 프로그램'을 개설해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하브루타 슬로우리딩 프로그램은 5월 15일부터 6월 30일까지 운영되며, 총 3개 강좌 55명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어린이 강좌로는 '(질문 톡! 창의력 쑥!)그림책 보드게임 하브루타' '하브루타로 배우는 창의 역사', 성인 강좌로는 '소통테라피 행복한 대화법'을 개설했다.
 수강 신청은 다음달 6일까지 선착순으로 받고, 울산남부도서관 홈페이지에서 강좌별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