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동헌과 내아, 향교, 구강서원 등 지역 내 문화재에서 진행하는 '2021년 지역문화재 활용 사업'이 5월부터 본격 추진된다.  

 중구는 올해 지역문화재 활용사업 중 '생생문화재' '향교·서원 문화재활용' '문화재야행' 등 3개 사업이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생생문화재'는 문화재의 가치와 의미를 발견해 콘텐츠로 새롭게 만드는 역사교육프로그램 사업으로, 울산동헌과 내아 일원에서 5월부터 진행된다. 이 사업은 예술체험프로그램인 '슬기로운 동헌생활'을 비롯해 '동헌 해설 길잡이', 공연체험 '동헌 즐거운 생활' 등으로 구성된다. 

 '향교·서원 문화재활용'은 지역 향교와 서원을 문화공간으로 만들어 청소년 인성을 함양하는 프로그램으로 울산향교와 구강서원에서 5월부터 추진한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전통놀이와 전례동화를 배우는 '수수께끼 유학놀이터', 울산지역 중학교와 연계해 진행하는 '빛나는 유생의 꿈', 소외계층의 문화향유를 위한 '선비들의 문화나들이' 등이 있다. 

 '문화재야행'은 지역 내 문화유산과 주변 콘텐츠를 하나로 묶어 야간에 특화된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동헌 및 내아와 원도심 일대에서 10월 1일부터 3일간 진행한다.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감성놀이터 휴먼트와 통합문화예술교육 바로 누리집을 통해 문의 및 신청하면 된다. 

 다만 이들 사업은 코로나19의 확산여부에 따라 비대면으로 진행될 수 있다.  강현주기자 uskhj@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