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화사지 십이지상 사리탑' 퍼즐 교구 배포
'태화사지 십이지상 사리탑' 퍼즐 교구 배포
  • 강현주 기자
  • 2021.05.06 20:16
  •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박물관(관장 신형석)이 교육프로그램 '열두 마리 동물이 지켜주는 태화사지 십이지상 사리탑'을 마련한다. 

 교육은 오는 15일 오전 11시, 오후 2시 초등학생을 포함한 200가족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교육 내용은 울산 태화사지 십이지상 사리탑(보물 제441호)을 알아보고, 태화사지 십이지상 사리탑 액션퍼즐을 만들어 보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수강신청은 7일부터 선착순으로 받는다. 200개의 체험 교구 가운데 우편수령 50개, 박물관 방문수령 150개로 구분해 신청 가능하다.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교육으로 이뤄지며, 수강 희망자는 울산광역시 공공시설예약서비스 누리집(https://yes.ulsan.go.kr)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울산 태화사지 십이지상 사리탑은 울산박물관 2층 역사실에 전시돼 있으며, 박물관에서 열리고 있는 특별기획전 '울산의 역사와 미래를 담는 그릇, 울산박물관'에서도 영상으로 만날 수 있다. 

 신형석 울산박물관장은 "지역의 문화재를 알 수 있는 전시와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지역 문화에 대한 관심을 갖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강현주기자 uskhj@

로그인을 하면 편집 로그가 나타납니다. 로그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울산신문은 여러분의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그러나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침해.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댓글. 도배성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은 삭제 될수도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