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 중구는 울산시민 전체를 대상으로 산전만화도서관 조성에 따른 '만화책 기증운동'을 전개한다고 10일 밝혔다.

만화책 기증운동은 지역 주민과 직원들을 대상으로 이달부터 6월까지 진행한다.

이 운동은 소장하고 있는 만화책을 기증받아 현재 조성 중인 산전만화도서관에 비치함으로써 도서 확충은 물론, 도서 나눔의 의미를 실천하고자 추진됐다.

기증자료는 만화단행본이나 만화잡지, 학습만화 등으로, 중구 혁신교육과나 13개 동 행정복지센터, 약숯골도서관 등 권역별도서관 7개소에 직접 기증하면 된다.

중구 이외의 지역은 각 구·군 구립(군립)도서관이나 작은도서관으로 하면 되고, 궁금한 점은 중구 혁신교육과 도서관계로 문의하면 된다.
50권 이상을 한꺼번에 기증할 경우에는 중구 혁신교육과에서 직접 방문해 수거한다.

단, 만화책에 낙서가 심하거나 훼손이 큰 경우, 내용이 선정적이고 지나치게 폭력적인 성인만화의 경우에는 기증받지 않는다.

중구는 기증돼 산전만화도서관에 등록된 자료가 10권 이상인 기증자가 동의할 경우 중구통합도서관누리집(홈페이지)에 명단을 게시할 계획이다.

한편, 중구가 울산에서 처음 추진하는 산전만화도서관은 동동 118-1번지 깨어나라 성곽도시 커뮤니티센터 2층에 국비 9,800만원, 시비 2억2,600만원, 구비 2억2,600만원 등 전체 사업비 5억5,000만원을 들여 조성될 예정이다.

도서관은 380㎡ 규모로 만화자료실, 종합자료실, 어린이자료실, 강좌실 등을 갖춰 오는 11월 개관할 예정이다.  조홍래기자 starwars0607@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