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명호 국회의원
권명호 국회의원

국민의힘 권명호 의원(울산 동구·사진)은 지난 28일 정부의 울산 동구를 비롯한 5개 지역의 산업위기대응특별지역 지정 연장 결정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정부는 이날 '산업경쟁력 강화 관계장관회의'를 거쳐 이달 지정만료 예정이던 울산 동구, 경남 거제, 창원 진해구, 통영·고성, 전남 목포·영암·해남에 대해 산업위기대응특별지역 지정기간을 2년간 연장한다고 밝혔다.

 연장이 결정된 지역들은 2020년 조선 생산과 수주의 급격한 감소와 함께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지역산업 및 경제 침체가 이어지고 있다. 최근 조선수주가 회복되고 있으나 조선업 특성상 조선수주 증가의 효과가 생산과 고용 등 지역산업 회복으로 이어지고, 지역경제 전반으로 파급되기 까지는 2년 이상의 기간이 필요하다고 평가되어 지정 연장을 결정했다.

 특히 울산 동구의 경우 대형조선사가 본격 가동에 이르지 못해 회복이 지체되고 중소조선사와 기자재업체가 밀집한 인근 지역도 생산활동 둔화가 지속되고 있다.

 권 의원은 "그동안 산업부 등 관계기관과의 긴밀한 협의가 좋은 결실을 맺어 다행스럽고, 무엇보다 울산 동구 시민의 염원과 기대가 반영되어 산업위기대응특별지역 지정 기간이 연장된 것을 모든 시민 여러분과 함께 환영한다"면서 "연장된 기간 동안 울산 동구 경제가 위기를 극복하고 반등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서울=조원호기자 gemofday1004@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