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신용보증재단(이사장 오진수)은 11일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소비침체로, 매출부진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의 금융부담을 완화하고자 울산시 소상공인 경영안정자금 250억원에 대한 보증지원을 실시한다. 경영안정자금 신청은 울산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오전 9시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앞서 지난 1월 1차 경영안정자금은 신청 당시 최다 인원이 몰려 온라인 접수 10분 만에 마감되기도 했다.

2차 소상공인 경영안정자금은 울산시가 2.5% 이내에서 대출 이자를 지원하고, 보증재단은 협약은행을 통해 지역 내 소상공인에게 신용보증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울산광역시 내에 사업장을 둔 소상공인으로, 업체당 보증한도는 5,000만원이며, 코로나19 장기화를 고려해 지난해 보증을 받았더라도 기존 보증서 대출금을 합산하여 최대 7,000만원까지 보증받을 수 있다.

특히 재단은 코로나19로 인한 경영애로가 있는 기업은 보증료 10%를 감면하고,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른 집합금지(영업제한) 업종을 영위하는 소상공인은 보증료의 30%를 감면해주기로 했다.

경영안정자금 신청 후 보증 상담은 14일부터 보증재단 본점(북구관할)과 남울산지점(남구,남울주), 중울산지점(중구), 동울산지점(동구), 서울산지점(서울주)에서 동시에 시행된다.  김미영기자 lalala4090@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