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와이즈유 영산대학교는 항공 산업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한 '릴레이 멘토데이'를 실시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와이즈유 영산대학교는 항공 산업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한 '릴레이 멘토데이'를 실시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와이즈유 영산대학교(총장 부구욱)가 항공 산업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한 '릴레이 멘토데이'를 실시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14일 와이즈유 영산대학에 따르면 대학일자리센터가 주관하고 항공관광학과와 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지역 간 항공 취업 정보 불균형을 해소하고자 마련됐다. 

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는 국토교통부, 한국항공협회, 인천국제공항공사, 한국공항공사 등이 공동으로 운영하면서 항공 관련 취업기회를 확대하고 일자리를 지원하고 있다. 

릴레이 멘토데이는 항공관광학과 학생들이 다수 참여한 가운데 '경쟁력을 높이는 취업전략' 주제 특강, 분야별 릴레이 멘토링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먼저 취업특강에는 덕분愛(애) 감성교육컨설팅 엄현숙 대표가 강연자로 나섰다. 

이어진 멘토링에는 김지애 에어부산 승무원(객실승무), 최창민 JAS 김해공항 파트장(지상직), 이인수 항공보안파트너스 김해공항 항공경비대장(항공보안),한국빈 한국공항공사 부산본부 대리(공항 공기업) 등 항공산업 각 분야의 현직 전문가들이 참여했다. 

행사에 참여한 항공관광학과 한수현 학생은 "항공분야 취업정보는 온라인상에도 많지만, 무엇이 맞는 정보인지 확인하기 어려울 때가 있다"면서 "현직자에게 직접 궁금증을 털어놓고 답변을 들을 수 있어 진로설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권도희 학과장은 "학생들이 현직자들에게 최신 취업 동향을 들으며 항공, 공항과 관련한 다양한 직종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며 "취업 준비를 위한 방향성과 자기 주도적 준비 능력을 향상시키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수천기자 news8582@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