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서발전 사옥. 울산신문 자료사진
동서발전 사옥. 울산신문 자료사진

한국동서발전㈜(사장 김영문)은 중복되거나 불필요한 업무, 관행적·비효율적인 업무를 줄이는 워크 다이어트(Work Diet)를 시행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바텀업(Bottom-up) 방식으로 나선 조직 혁신이다.  

동서발전은 그동안 혁신전담부서를 운영하며 안전, 환경, 동반성장, 4차 산업혁명 등 다양한 영역에서 혁신활동을 추진해 왔다.

지난 3일부터 시행된 워크 다이어트는 전 직원이 자유롭게 의견을 낼 수 있도록 바텀업(Bottom-up) 방식을 도입했다. 직원들이 중요도에 따라 업무를 분류한 후 비효율 업무를 제거하거나 간소화·개선할 수 있도록 했다.

수렴된 의견을 토대로 회의체 시간·횟수 단축, IT기술을 활용한 정보화·전산화 등 업무 제거·간소화·개선의 3대 분야에서 113개의 워크 다이어트를 추진한다.

업무 줄이기 실행력 제고를 위해 향후 처·실장 주관으로 이행상황 점검에 나설 계획이다. 동서발전은 이번 일하는 방식 개선을 통해 각 개인의 경험과 전문성이 극대화될 수 있는 혁신하는 회사로 거듭난다는 방침이다. 이를 통해 대국민 서비스 질과 업무 생산성이 향상되고 직원 만족도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정부의 공공기관 혁신 가이드라인을 토대로 혁신체계를 수립하는 등 △공공기관 혁신 △기술·아이디어 혁신 △업무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김영문 사장은 "혁신의 목적은 변화가 아니라 일을 잘하려는데 있고 안전과 환경, 4차 산업혁명이라는 변화된 상황에서 우리가 해야 할 일을 가장 잘하는 방법을 새롭게 모색해 나가야 한다"고 했다.  

아울러 김 사장은 오는 22일 MZ세대와 소통 간담회를 갖는 등 기업문화 혁신과 소통경영 활동을 지속 추진할 예정이다. 김미영기자 lalala4090@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